세금계산서의 발행 문의 (중간지급조건부 용역의 경우) - 싸부넷

  • 나의 일정
  • erp바로가기

  • 최신댓글리스트 더보기
    Erp사용질문 실무Q&A
    게시판타이틀 실무상담사례(내부용) / 상세보기
    등록일 2018-12-25 14:24:10

    제목

    세금계산서의 발행 문의 (중간지급조건부 용역의 경우)

    startDate

    2018-05-02
    내용

     


     
     
    안녕하세요.
    세금계산서의 발행시기를 문의드립니다.

    건축감리 용역 이며, 계약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리업무기간: 2018.05.01~ 2019.06.01 (착공일부터 완공일)
    2. 지불조건
    1) 계약시: 1백만원
    2) 중도금(월별지급): 1백만원 * 12개월/ 50만원 * 1개월 [비고:13개월(매월말일)]

    - 중간지급조건부는 ① 계약기간이 6개월이상 ② 3회이상 분할지급 ③ 계약서의 지불시기 및 금액이 명확해야 함,
    ①~③이 모두 충족되어야 중간지급조건부 계약이고, 계약서의 지불시기, 금액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인가요?
    (지불시기,금액이 불분명하면 중간지급조건부 계약이 아닌것인가요?)

    - 이 경우엔 계약서에 따라 2018.5월~ 2019.4월까지(12개월)는 매월 말일 1백만원, 2019.5월 말일에는 50만원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적절한 것인지 문의를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답변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중간지급조건부로 (계약금을 받기로 한 날의 다음 날부터 재화를 인도하는 날 또는 재화를 이용가능하게 하는 날까지의 기간이 6개월 이상인 경우로서 그 기간 이내에 계약금 외의 대가를 분할하여 받는 경우) 용역을 공급하는 경우에는 그 대가를 받기로 한 때를 용역의 공급시기로 하는 것이므로





    귀 사례가 상기에 해당되는 경우라면 계약서상 대가를 받기로 한 때를 공급시기로 하여 용역 제공대가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등록일
    공지사항 5월 휴무 안내 2025-04-30
    공지사항 [통장업로드: 자동수집] 바로빌 통장 자동수집 기능 오류로 인한 중복 수집 안내 - 조치 완... 2025-03-17
    공지사항 [오픈마켓 매출자료] 11번가 월별/일별/건별 엑셀 업로드 기능 추가 2025-03-12
    프로그램 FAQ 여신금융협회 카드 매출 엑셀 다운 및 싸부넷 업로드 방법 2025-03-07
    공지사항 [여신금융협회 카드매출] 여신금융협회 스크래핑 차단으로 인한 매출 자료 자동수집 기능 ... 2025-03-07
    공지사항 삼일절 휴무 안내 2025-02-28
    공지사항 [일용직] 하도급지킴이(조달청) 노무비 엑셀 다운 기능 오픈 2025-02-13
    공지사항 [여신금융협회 카드매출]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변경으로 인한 카드매출 자동수집 서비스 ... 2025-02-10
    프로그램 FAQ 내용을 입력할때 자동으로 나타나는 추천 텍스트를 안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2025-02-04
    공지사항 설날 휴무 안내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