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 싸부넷

  • 나의 일정
  • erp바로가기

  • 최신댓글리스트 더보기
    Erp사용질문 실무Q&A
    게시판타이틀 실무상담사례(내부용) / 상세보기
    등록일 2020-06-08 13:13:39

    제목

    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startDate

    2020-05-19
    내용

     


     
     
    안녕하세요.

    제가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2020.05.18) 후 완료된건지 잘 모르겠어서 ARS로 다시 신고(2020.05.19) 하였는데..

    만약 홈택스에서 신고가 완료되었고, ARS로도 신고가 된 상태라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신고가 완료된 상태인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정기신청과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의 세법 상담으로 등록하신 문의에 대해서는 국세상담센터에서는 국세 법령과 유권해석를 근거로 일반적인 세법 상담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이나 접수된 개별 정보 자료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 Step2 신고내역]에서 신고서 작성 내역을 확인하신 후에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왼쪽 화면 아래 [세금신고 삭제요청]  → 삭제요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주소지 관할세무서에서 삭제처리를 하게 되며,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Step3 삭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홈택스에서 작성한 신고내역이 정상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ARS 제출건은 ARS 연결(1544-9944-2-2) 후 삭제 가능합니다.

    국세상담센터는 세법 상담이 아닌 개별적인 신고내역 및 접수 등에 대한 확인 및 처리를 할 수 없어 직접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등록일
    공지사항 홈택스 고도화 작업으로 인한 싸부넷 [홈택스 등 업로드] 메뉴 점검 완료 2024-11-05
    공지사항 [국세청] 홈택스 고도화 작업(2024년 11월 2일 토요일 00:00 ~12:00)으로 서비스 중지 안내 2024-10-28
    공지사항 [거래처원장] 잔액탭에서 엑셀 다운시, 두번째 시트에서 거래처의 전화번호와 계좌정보 표... 2024-10-16
    공지사항 10월 휴무 안내 (1일 국군의날,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 2024-09-27
    공지사항 싸부넷 서버 정기 점검 안내 [2024.09.21.(토) 22:00부터 (점검 소요시간: 10시간 예정)] 2024-09-19
    공지사항 추석 휴무 안내 2024-09-13
    공지사항 [채권/채무장부] 엑셀 다운시 품목정보 포함 기능 추가 2024-08-26
    공지사항 [홈택스 등 업로드]메뉴의 [신용카드(매입)]탭에서 중복 체크 기능 업그레이드 2024-08-19
    공지사항 [인사급여:산재보험] 노무제공자(특고) 직종별 필요 경비 공제율 변경(2024년 7월 1일부터) 2024-07-23
    공지사항 [인사급여:고용보험] 노무제공자(특고) 직종별 필요 경비 공제율 변경 (2024년 7월 1일부터)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