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 싸부넷

  • 나의 일정
  • erp바로가기

  • 최신댓글리스트 더보기
    Erp사용질문 실무Q&A
    게시판타이틀 실무상담사례(내부용) / 상세보기
    등록일 2020-06-08 13:13:39

    제목

    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startDate

    2020-05-19
    내용

     


     
     
    안녕하세요.

    제가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2020.05.18) 후 완료된건지 잘 모르겠어서 ARS로 다시 신고(2020.05.19) 하였는데..

    만약 홈택스에서 신고가 완료되었고, ARS로도 신고가 된 상태라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신고가 완료된 상태인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정기신청과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의 세법 상담으로 등록하신 문의에 대해서는 국세상담센터에서는 국세 법령과 유권해석를 근거로 일반적인 세법 상담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이나 접수된 개별 정보 자료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 Step2 신고내역]에서 신고서 작성 내역을 확인하신 후에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왼쪽 화면 아래 [세금신고 삭제요청]  → 삭제요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주소지 관할세무서에서 삭제처리를 하게 되며,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Step3 삭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홈택스에서 작성한 신고내역이 정상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ARS 제출건은 ARS 연결(1544-9944-2-2) 후 삭제 가능합니다.

    국세상담센터는 세법 상담이 아닌 개별적인 신고내역 및 접수 등에 대한 확인 및 처리를 할 수 없어 직접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등록일
    공지사항 [통장업로드: 자동수집] 바로빌 통장 자동수집 기능 오류로 인한 중복 수집 안내 - 조치 완... 2025-03-17
    공지사항 [오픈마켓 매출자료] 11번가 월별/일별/건별 엑셀 업로드 기능 추가 2025-03-12
    프로그램 FAQ 여신금융협회 카드 매출 엑셀 다운 및 싸부넷 업로드 방법 2025-03-07
    공지사항 [여신금융협회 카드매출] 여신금융협회 스크래핑 차단으로 인한 매출 자료 자동수집 기능 ... 2025-03-07
    공지사항 삼일절 휴무 안내 2025-02-28
    공지사항 [일용직] 하도급지킴이(조달청) 노무비 엑셀 다운 기능 오픈 2025-02-13
    공지사항 [여신금융협회 카드매출]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변경으로 인한 카드매출 자동수집 서비스 ... 2025-02-10
    프로그램 FAQ 내용을 입력할때 자동으로 나타나는 추천 텍스트를 안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2025-02-04
    공지사항 설날 휴무 안내 2025-01-24
    공지사항 [2025년 1월 귀속분부터] 기업출산지원금 전액 비과세 적용 신설 20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