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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정기신청과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우선, 국세청홈택스의 세법 상담으로 등록하신 문의에 대해서는 국세상담센터에서 국세 법령과 유권해석를 근거로 일반적인 세법 상담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세법 상담 외의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등과 관련한 개별 정보 자료를 조회하거나 홈택스에서 작성하는 화면에 접근 권한이 없어 귀하께서 신고하신 종합소득세 신고내역을 확인하여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은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 Step2 신고내역]에서 제대로 반영되었는 지 여부를 직접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화면의 상단 [전자신고이용방법(동영상, 매뉴얼)] 또는 국세청홈페이지(www.nts.go.kr) → 성실신고지원 →종합소득세→ 종합소득세의 요약정보, [신고요령(전자신고요령(동영상), 신고서 작성사례 ]와
“국세청홈택스(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중 [신고도움서비스]를 확인하거나 국세청홈택스의 자주찾는 메뉴 [My홈택스 ]→ 우편물 발송내역에서 종합소득세 신고관련 자료 또는 국세청홈택스 → [My홈택스]→ [ 지급명세서등제출내역 ]의 자료가 종합소득세 신고내역에 제대로 반영되었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은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 Step2 신고내역]에서 납부(환급)할 세액이 표시됩니다.
0원으로 표시된 금액은 납부할 세액도 환급할 세액도 없는 것이며, 숫자로만 표시된 금액은 납부할 세액이며, - 마이너스 표시와 함께 표시된 숫자는 환급받을 세액입니다.
국세상담센터는 세법 상담 외에 개별적인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에 대한 자료를 확인할 수 없어 직접 도움이 되는 답변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 문의가 폭주하고 있어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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