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부양가족 사용내역 연동 관련 - 싸부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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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2019-08-02 15:46:08

    제목

    연말정산 부양가족 사용내역 연동 관련

    startDate

    2019-07-29
    내용

     


     
     
    연말정산을 몇년 전에 했던 것 중에 부양가족의 사용 내역(의료비, 신용카드 사용 등)을 정산 받지 못하여 경청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인증수단으로 인증할 수 있는 분은 하고, 인증수단이 없으신분은 팩스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부양가족의 사용내역이 아직 안보이는데 처리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건가요?
    처리가 되면 사용금액에 자동으로 보여지는 건가요?
     
     
     

    안녕하십니까? 국세상담센터입니다.

    홈택스에 귀하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자료제공동의)의 [제공동의 현황 조회]에서 “나에게 자료를 제공하는 자”로 부양가족 내역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회되면 “자료제공동의범위”가 원하는 연도부터 계속 동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메뉴에서 부양가족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아직 동의처리 되지 않은 것이므로 [팩스 신청]하셨다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처리에 시일이 소요되니, 홈택스의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 조회]에서 처리상태 및 담당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적으로, [팩스 신청]한 경우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 조회]에서 조회 시 “팩스수신일시”가 보여야 정상 발송된 것입니다. “팩스수신일시”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상접수 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팩스 발송하시고 약20분 후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조회]에서 수신되었는지 여부를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활한 업무처리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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