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십니까? 국세상담센터입니다.
홈택스에 귀하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자료제공동의)의 [제공동의 현황 조회]에서 “나에게 자료를 제공하는 자”로 부양가족 내역이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회되면 “자료제공동의범위”가 원하는 연도부터 계속 동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메뉴에서 부양가족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아직 동의처리 되지 않은 것이므로 [팩스 신청]하셨다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처리에 시일이 소요되니, 홈택스의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 조회]에서 처리상태 및 담당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적으로, [팩스 신청]한 경우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 조회]에서 조회 시 “팩스수신일시”가 보여야 정상 발송된 것입니다. “팩스수신일시”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상접수 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팩스 발송하시고 약20분 후 [제공동의 신청 후 진행상황조회]에서 수신되었는지 여부를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활한 업무처리 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