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NH농협
NH농협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산시스템 재구축으로 인해 설연휴 금융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농협에 따르면 설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7일(금) 자정부터 30일(월) 자정까지 농협계좌를 이용하는 금융거래 전체가 중단된다.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 계좌이체 및 조회가 불가하며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과 계좌이체 및 조회 서비스 역시 정지된다.
NH농협
체크카드의 경우 28일~30일까지 3일간 이용이 제한돼 설연휴 첫날인 27일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가능한 업무는 신용카드(현금서비스·카드론 제외), 통장·현금카드 분실 신고를 포함한 고객센터 사고신고 접수, 하나로마트·주유소 등 전국경제 유통사업장이다.
NH농협 측은 "설연휴 기간 동안 필요한 현금인출 및 송금을 미리 준비하길 부탁드린다"며 "체크카드 대신 신용카드 사용만 가능하다는 점을 양해바란다"고 말했다.
sos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