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급이시라면, 인력대행업이신걸로 추정이 되시는데요 .
이론적으로는 용역매출에 직접대응해서 인건비가 지출되는 것이므로 판매관리비가 아닌 용역원가항목이 합당할 것 같네요..
실무적으로는, 기본설정메뉴의 계정과목및적요에서 매출쪽은 407번을 용역매출로 계정과목명을 수정하시고 ~ 원가쪽은 도급원가중에서 603번 계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수고하세요~
그런데 궁금한점은요..
다른 업체에 알바생을 보내는데, 저희는 업체로 부터 매달 말일 돈을 받습니다.
매달 말일 돈을 받는경우, 알바비를 선지급하게 되는데..
1. 계정항목을 위와 같이 쓰는게 맞나요? 아님 선지급으로 하는게 맞는건가요?? 알바는 잡급으로 사용한다고 하기도 하고 정신이 없네요.. ㅜㅜ
2. 그리고 일반전표에 작성하나요?? 아님 자금 전표에 작성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