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사용자입니다. (개인사업자, 1인, 현재 간이과세[자로 전환됨)
처음이니 동영상강의는 시청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순서를 문의드립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1) 회사등록 -> 거래처등록까지는 했습니다.
2)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엑셀 업로드(매출, 매입) 했습니다.
환경설정 안해서 전부 상품으로 등록되길래 일일이 SW 개발, 부가세를 입력하려하니
부가세 예수금, 대급금 코드 입력 안되어 지우고 다시 입력을 반복하여 하긴 했습니다.
3) 통장거래내역 엑셀 입력했습니다.
4) 그리고 저는 신용카드를 사업용신용카드로 등록해서 매입부가세 환급을 받습니다.
카드로 하니 부가세예수금 입력 안되어 혼합으로 하니 등록되어 그것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카드에서 혼합으로 바뀌니 계정과목이 변경되어 버리는데 아마 환경설정 부분을 잘못 설정한듯 합니다.
5) 그러다가 지우고 다시 입력하자 그게 빠르겟다 생각이 들어 그렇게 하기로 하는데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회사등록 -> 거래처등록(일반>은행>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등록 -> 신용카드 매입분등록 순으로 진행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