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말씀 드리긴 그런데....
분개할때 회계처리를 해야하나요? 라는 게시글을 읽고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내용을 보니 회계처리는 나중을 위해서라도 필요할거 같고
복식부기에 대해 제법 많은 책을 읽은터라
기장하는데는 싸부님 강의를 듣고 이해가가서 해보고 싶은데
제 업종 특성상 지금은 면세매출이 많습니다
(다른 영업장은 일반과세자라서 덩달아 이번 사업자도
일반과세자로 올해 영업개시를 했습니다)
매출은 지금은 개인거래라 거의 현금으로 매일 현금영수증을 끊어주고있긴한데 30%는 원하지 않는 분도 많아서 누락되고 있습니다
(매출이 소액이라 그렇지요 ㅎㅎ;)
그래서 그런데 개개인에게 현금영수증을 끊어주면
거래처는 어떻게 처리해야되나요?
현금영수증으로 이미 전산처리는 다 해놓는 상황입니다
그리고...추가로... 통장회계처리를하면
누락분은 기장안하고 잔액에 맞춰 출금해놓는게 안전할까요?
통장회계처리는 매입은 말씀해주신 팁으로 쭈욱 외상처리 후
월말마다 외상매입금을 보통예금으로 소거하고
카드처리한 것도 카드정산일에 맞춰 미지급금 보통예금으로
소거하는 것 말고는 딱히 손이 가는 것 같지는 않은데
혹시 제가 모르는 더 많은 게 있나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