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싸부 ERP를 사용하니 질문이 많아지네요 ^^::
ERP 사용 질문은 아니고..회계처리 관련 2가지 질문드려요~
1.전기분 입력을 하고 그에 맞게 1월 자금전표 입력하는 과정에서...
전기분 예수금 (12월 4대보험료, 갑근세)을 처리하는데 예수금보다 100원이 더 출금되었더라구요.
(얼마안되는 금액이지만 맞추고 싶어서..^^::)
이럴경우 뭐..잡이익 같은걸로 100원 넣어서 통장금액과 맞추면 되나요?
아님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2. 전기분입력시 당기 1월 내야될 부가세 (미지급 세금)항목을 입력했으니...
12월 사용한 비용(법인카드) 관련해서는 각각 사용항목마다 매입매출 전표 입력안해도 되지 않나요?
어차피 부가세는 확정되었으니..카드 대금 출금시 그냥 자금전표에만 금액입력해도 되지 않나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