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축산물가공 업체 입사한 신입입니다.
올해 전산회계1급과 전산세무2급,Tat2급,Fat1급을 취득해서 취업했는데
회사에서는 기존에 세무사 사무실에 기장부터 세금신고까지 전부 맡기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따로 사용하는 회계 프로그램은 없구요 축산물 ERP를 사용하긴 하는데 회계 관련해선
엑셀파일로 관리하거나 세무사 사무실에 일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세무사사무실에 맡기던 걸 자체 기장으로 바꾸고 싶다고 하시는데 저는 자격증만 있지
실무경험은 전혀 없구요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기존에 자료도 없기 때문에 싸부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기존 자료는 세무사사무실에 요청해야 하나요?
또 요청한다면 어떤 식으로 싸부에 데이타를 적용시킬 수 있나요? 강의실에 그 내용은 없는 듯 해서요
자체 기장을 한다고 해도 세금 관련해서는 세무사사무실에 맡겨야 할 것 같은데 회사에 아시는 분이 없어서 막막하네요
자세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