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사용 지출내역을 일반전표에 기입할 때 구분란에 뭐라고 해야 하나요?
단순히 차변으로 구분하고 계정과목을 기입하면 되는가요?
그리고 대변에 미지급으로 기입했는데 맞는가요?
그렇게 하니까 재무상태표에서 외상 매입금과 미지급금이 많이 생기네요..ㅠㅠ
카드대금 결제는 미지급금 출금으로 하는데..맞지 않은가봐요...
초보입니당~~선배님들 도와 주셔요~~
싸부 답변 ^^
안녕하세요...^^
1 비용지출항목은 차변으로, 관련 대금지급여부는 대변으로 하는 거에요..
만일 미지급상태라면 미지급금이 맞구요...지급을 종이현금으로 한거면 101(현금), 통장에서 나간거면 103(보통예금)을 대변으로 하면 되어요..
2 카드대금이 한달에 한번 왕창빠져나갈때는.....
대변에 잡았던 미지급이 있었으니. 이를 없애기 위해 차변에 미지급금잡으시구요.. 대변은 예금에서 인출되었으면 103(보통예금)으로 처리하면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