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세 지급명세서는 매달 제출해야 하나요? - 싸부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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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2020-10-27 13:55:41

    제목

    사업소세 지급명세서는 매달 제출해야 하나요?

    startDate

    2020-09-09
    내용

     


     
     
    사업소득세 지급명세서는 매달 제출하는건가요?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사업자는 사업소득을 사업소득자에게 지급하고 소득세 등을 원천징수하여 그 징수일의 다음 달10일까지 사업장 관할세무서에

    원천세 신고납부하는 것입니다만,

    사업소득 지급명세서는 매달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소득세법 제164조 제1항에 규정된 바와같이 사업소득 지급일이 속하는 다음연도 3월10일까지 사업장 관할세무서에 제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관련조문]

    소득세법 제164조 【지급명세서의 제출】

    ① 제2조에 따라 소득세 납세의무가 있는 개인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소득을

    국내에서 지급하는 자(법인, 제127조제5항에 따라 소득의 지급을 대리하거나 그 지급 권한을 위임 또는 위탁받은 자 및 제150조에 따른 납세조합, 제7조 또는 「법인세법」 제9조에 따라 원천징수세액의 납세지를 본점 또는 주사무소의 소재지로 하는 자와 「부가가치세법」 제8조제3항 후단에 따른 사업자 단위 과세 사업자를 포함한다)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급명세서를 그 지급일(제131조, 제135조, 제144조의5 또는 제147조를 적용받는 소득에 대해서는 해당 소득에 대한 과세기간 종료일을 말한다. 이하 이 항에서 같다)이 속하는 과세기간의 다음 연도 2월 말일(제3호에 따른 사업소득과 제4호에 따른 근로소득 또는 퇴직소득, 제6호에 따른 기타소득 중 종교인소득 및 제7호에 따른 봉사료의 경우에는 다음 연도 3월 10일, 휴업, 폐업 또는 해산한 경우에는 휴업일, 폐업일 또는 해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다음 달 말일)까지 원천징수 관할 세무서장, 지방국세청장 또는 국세청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제4호의 근로소득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일용근로자의 근로소득의 경우에는 그 지급일이 속하는 분기의 마지막 달의 다음 달 말일(휴업, 폐업 또는 해산한 경우에는 휴업일, 폐업일 또는 해산일이 속하는 분기의 마지막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개정 2010.12.27, 2013.1.1, 2013.6.7, 2015.12.15, 2018.12.31, 2019.12.31>

    3.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항상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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