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 싸부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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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2020-06-08 13:13:39

    제목

    홈택스와 ARS 중복신청

    startDate

    2020-05-19
    내용

     


     
     
    안녕하세요.

    제가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2020.05.18) 후 완료된건지 잘 모르겠어서 ARS로 다시 신고(2020.05.19) 하였는데..

    만약 홈택스에서 신고가 완료되었고, ARS로도 신고가 된 상태라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신고가 완료된 상태인지가 가장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정기신청과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국세청홈택스의 세법 상담으로 등록하신 문의에 대해서는 국세상담센터에서는 국세 법령과 유권해석를 근거로 일반적인 세법 상담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 내역이나 접수된 개별 정보 자료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 Step2 신고내역]에서 신고서 작성 내역을 확인하신 후에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왼쪽 화면 아래 [세금신고 삭제요청]  → 삭제요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주소지 관할세무서에서 삭제처리를 하게 되며,  국세청홈택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Step3 삭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홈택스에서 작성한 신고내역이 정상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ARS 제출건은 ARS 연결(1544-9944-2-2) 후 삭제 가능합니다.

    국세상담센터는 세법 상담이 아닌 개별적인 신고내역 및 접수 등에 대한 확인 및 처리를 할 수 없어 직접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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